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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자동차 리콜 2025년 1월 23일: 현대·기아 등 34만 대 즉시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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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에서 만든 차에서 문제가 발견되어 리콜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리콜은 안전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 글에서는 어떤 차들이 리콜 대상인지, 문제가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자동차리콜센터

 

현대자동차의 리콜 대상

현대자동차에서는 두 가지 문제로 리콜이 진행됩니다. 문제가 있는 차량 소유자는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200-6000)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포터Ⅱ EV
    • 결함장치: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
    • 제작일자: 2019.07.19 ~ 2024.09.11
    • 대상대수: 81,085대
    • 문제: 배터리 센서에 물이 들어가 고장 날 가능성
  • 넥쏘
    • 결함장치: 비상점멸표시등 스위치
    • 제작일자: 2017.10.01 ~ 2021.12.24
    • 대상대수: 19,830대
    • 문제: 비상등 스위치가 잘 안 눌릴 가능성

기아자동차의 리콜 대상

기아자동차에서는 두 가지 문제로 인해 리콜을 진행합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다면 기아 고객센터(☎ 080-200-2000)로 연락하세요.

  • 쏘렌토 하이브리드
    • 결함장치: 바디도메인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
    • 제작일자: 2023.07.24 ~ 2024.06.20
    • 대상대수: 62,479대
    • 문제: 주행 초기 헤드라이트가 일시적으로 꺼졌다 켜질 가능성
  • 봉고Ⅲ EV
    • 결함장치: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
    • 제작일자: 2020.01.15 ~ 2024.10.15
    • 대상대수: 51,629대
    • 문제: 배터리 센서에 물이 들어가 고장 날 가능성

메르세데스-벤츠와 테슬라의 리콜 대상

메르세데스-벤츠와 테슬라는 각각 소프트웨어 문제로 리콜이 진행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벤츠 고객센터(☎ 080-001-1886)나 테슬라 고객센터(☎ 080-617-1399)에 문의하세요.

  • 벤츠 S 580 4MATIC
    • 결함장치: 엔진 컨트롤 유닛
    • 제작일자: 2020.07.09 ~ 2021.11.16
    • 대상대수: 3,478대
    • 문제: 엔진 과열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
  • 테슬라 모델Y
    • 결함장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제작일자: 2024.10.19 ~ 2024.11.09
    • 대상대수: 2,300대
    • 문제: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은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며,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직접 연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 www.car.go.kr, 080-357-2500]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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