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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내 차도 리콜 대상일까? 국토교통부는 기아, BMW, 테슬라, 르노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에서 제작·수입한 차량 중 일부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되어 리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 대상은 총 37개 차종, 76,382대로, 자동차리콜센터에서 내 차가 포함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차량이 리콜 대상이고, 결함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리콜 대상 차량 및 결함 상세
- 기아 (니로 등) – 35,571대
- 문제: 동승석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잘못 터질 가능성이 있음.
- 리콜 일정: 2025년 2월 26일부터
- 고객센터: 기아㈜ (☎ 080-200-2000)
- BMW (528i 등) – 24,371대
- 문제: 냉각수 펌프 배선에 물이 들어가면 단락이 발생해 화재 위험이 있음.
- 리콜 일정: 2025년 2월 20일부터
- 고객센터: 비엠더블유코리아㈜ (☎ 080-700-8000)
- 르노코리아 (ARKANA 등) – 8,056대
- 문제: 하이브리드 시스템 오류로 저속 주행 중 차량 동력이 끊길 위험.
- 리콜 일정: 2025년 2월 20일부터
- 고객센터: 르노코리아㈜ (☎ 080-300-3000)
- 테슬라 (모델 Y) – 7,781대
- 문제: 조향 보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핸들이 무거워질 가능성.
- 리콜 일정: 2025년 2월 21일부터
- 고객센터: 테슬라코리아(유) (☎ 080-617-1399)
- 재규어랜드로버 (디펜더 등) – 603대
- 문제: 후방카메라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후진 시 사고 위험.
- 리콜 일정: 2025년 2월 26일부터
- 고객센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080-894-1000)
리콜 대상 확인 방법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은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며, 제조사 또는 수입사가 직접 연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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