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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차 배터리 과열? 현대모비스 신기술로 43도까지 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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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 배터리 과열 문제는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셀 냉각 신기술인 ‘진동형 히트파이프(PHP)’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충전시간 단축과 배터리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열 관리 시스템입니다.

진동형 히트파이프 기술이란?

진동형 히트파이프는 알루미늄 합금과 냉매를 활용해 배터리셀 사이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킵니다. 특히 초박형 설계(두께 0.8㎜)로 차량 배터리 모듈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성능 비교: 기존 냉각 플레이트 vs 진동형 히트파이프

아래 이미지는 현대모비스의 진동형 히트파이프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열을 낮추는지 보여줍니다.

진동형 히트파이프 성능 비교
▲ 진동형 히트파이프 성능 비교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일반 알루미늄 냉각 플레이트는 62°C까지 온도가 오르지만, 진동형 히트파이프는 43°C로 유지되어 훨씬 더 안정적입니다.

양산 공법과 경제성

현대모비스는 대량 생산에 최적화된 프레스 공법을 도입해 제조 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췄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전기차에 신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모비스 기술의 미래 전망

초고속 충전과 배터리 안전성은 전기차 시장의 핵심 과제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이 기술을 통해 전기차의 충전시간 단축과 안전성을 동시에 개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입니다.

전기차를 타는 누구나 안전하고 빠른 충전을 원합니다. 현대모비스의 진동형 히트파이프가 그 해답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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