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

백종원 대표와 국방부, 군 급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반응형

병영식당 개선 위해 국방부와 더본코리아가 손잡았다!

국방부는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병영식당 개선 위해 국방부와 ㈜더본코리아가 손잡았다
▲ 병영식당 개선 위해 국방부와 ㈜더본코리아가 손잡았다


국방부와 더본코리아, 병영식당 혁신을 위한 협력 체결

26일 국방부에서 이갑수 국방부 군수관리관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주관으로 이뤄진 협약식에서 국방부는 병영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및 레시피 개발, 조리병 취업 지원 등 군 급식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본코리아와 함께 추진한다.


병영식당 컨설팅 시범사업 2월 중 시행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시범부대를 선정해 병영식당 컨설팅 시범사업을 2월 중에 시행한다. 이를 통해 병영식당 개선방안을 적용한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성과에 따라 추가 확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백종원 대표의 특급 솔루션과 더본코리아의 전문성

백종원 대표는 1989년 임관(학사 14기)해 포병장교로 복무하면서 간부식당 관리장교로 육군 제7포병여단에서 식당을 운영했던 독특한 경험이 있으며, 최근에는 방송 프로그램 ‘백패커’를 통해 병영식당에서의 조리 경험을 나누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병들이 더 나은 급식을 경험하고, 전역 후 더본코리아 우선 채용 기회를 가지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국방부

 

 

경계부대 군인, 시간외근무수당 1일 8시간 월 100시간 확대

국방부는 2024년부터 경계부대 군인의 시간외근무수당 인정시간을 1일 4시간, 월 57시간에서 1일 8시간, 월 100시간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계부대, 시간외근무수당 1일 8시간, 월 100시간 확

dnpq.tistory.com

 

반응형